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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문제정의
    현상을 파악하고 원인을 찾아내기 이전에 시스템의 문제를 명확히 표현, 규정하는 단계
    예 : 웹 접속이 안됨, 서버 접속이 느림 등(현상을 밝히는 정도)
  • 사례수집
    정의된 문제에 대한 대략의 점검 항목과 내용을 결정. 그것에 적합한 솔루션을 선정하고 자료를 수집하는 단계를 의미함.
    (해당 장비의 명령어를 통해서 얻음)
  • 원인 추론
    수집된 자료를 바탕으로 문제잡ㅇ비나 환경 등을 추론하는 단계임. 사실 수집을 통해 얻은 정보를 체계적으로 분석해 원인이 될 만한 부분을 좁혀가는 것이 이 단계에서 중요함. 기존의 축적된 경험이나 기 트러블 슈팅 사례 등이 해당 단계에서 유용함
  • 조치방안
    원인에 따른 조치방안을 마련하고 구현단계를 거쳐 문제를 해결함. 가장 가능성 있는 방안부터 순서대로 작성하여 많은 것들을 한꺼번에 작업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여러 방안을 동시에 수행하게 되면 결과적으로 뭄ㄴ제가 해결 되더라도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출처 : TmaxSof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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